북한 도발 확장에 선제 대비를 ‘중동의 화약고 가자지구의 팔레스타인 무장조직 하마스가 그제 이스라엘에 수천 발의 로켓포를 발사하며 양측이 전쟁 국면에 돌입했다.
까딱 실수하거나 재수 없으면 골치 아픈 민원이나 법적 소송에 휘말릴 수도 있다.그 돈을 받는 대신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을 떠맡아야 한다.
소아과 전공의 지원율은 코로나19를 거치면서 바닥으로 떨어졌다.당신에게 월 100만원씩 추가 수입이 생긴다면 어떨까.지방에선 이미 한참 전에 소아과 응급진료 체계가 무너져 내렸다.
수도권도 비상이 걸렸지만 지방은 처참한 수준이다.소아 응급실에서 근무할 전문의를 찾기도 쉽지 않다.
‘전멸 위기 소아과 전공의 대책 ‘언 발에 오줌 누기 실효성 없어 눈앞 ‘당근보다 장기 비전 필요 지난달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소아 의료체계 개선 대책을 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다.
매일 같은 야근에 당직 근무도 감수해야 한다.그 바람에 이번에 해임결의안이 제출됐고.
매카시 의장도 원래 강경파다.내년 11월 대선 공화당 후보 가운데 트럼프는 50%대 지지율로 압도적 1위다.
하원 다수당인 공화당 출신 케빈 매카시 의장이 공화당 강경파 8명의 반란표에 저격당했다.재출마를 선언한 바이든 대통령보다 앞서가고 있다.